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미니특공대 ‘미니팡 레스큐’ 동요 앨범 발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구 삼지애니메이션, 대표 김수훈, 이하 에스에이엠지)는 유아동을 위한 동요 앨범 ‘2021 미니팡 레스큐 5월의 동요’를 20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미니팡 레스큐’는 인기 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의 주인공을 활용한 교육용 숏폼(Short-Form) 콘텐츠다. 주요 에피소드는 유아동 시청자들이 놀이를 통해 숫자, 도형, 색상 등을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영상과 생활 속 안전 수칙을 배울 수 있는 동요 콘텐츠로 제작됐다.

에스에이엠지는 미니팡 레스큐 속 교육 콘텐츠를 일상 생활에서도 쉽게 들을 수 있도록 에피소드에 삽입된 동요를 별도 앨범으로 발매했다. 20일 정오에 공개되는 첫 앨범에는 미니특공대 주요 캐릭터들과 함께 위기 상황을 탈출하는 내용의 ▲볼트송 ▲새미송 ▲루시송 ▲맥스송 총 4개 음원이 수록됐다. 6월부터는 매월 첫 주 목요일에 새로운 앨범을 선보일 예정이다. 앨범은 지니, 멜론, FLO(플로), 벅스, VIBE(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김수훈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미니팡 레스큐’ 영상과 음원은 글로벌 메가 IP로 자리잡은 미니특공대를 활용해 교육용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콘텐츠 확장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라며 “현재 보유한 다양한 IP를 전 연령층이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다양한 시도와 협업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스에이엠지는 앨범 발매와 더불어 올 7월에 미니팡 레스큐 완구 4종도 출시해 주요 온라인몰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